본문 바로가기
일상

체당금보다 월급을 먼저 받았다../체당금 받기까지의 과정 끝

by 노랑기린 2021. 5. 10.

안녕하세요. 노랑기린입니다. 🦒

오늘은 드디어 체당금 마지막 글을 써보려 합니다.

 

 

 


 

 

 

법률공단에 체당금 신청 후 담당 변호사가 정해지고 법원으로 사건이 접수까지 한 달이 지나가고 있었다.

최소 3개월 길게는 1년이 걸린다고 안내 문구가 쓰여있길래.. 거의 체념 상태로 잊고 있었는데😑

 

 

 

 

돈 받았다!!!

 

 

법률공단에서 연락이 오기 전이 전 사업장 대표가 밀린 돈을 먼저 보내줬다.😲

정말 이제 통장에 돈이 하나도 없어서 입에 풀칠하고 있었는데,

이제야 조금 숨통이 트였다.

 

법률 공단에는 연락을 해야 하나 하고 고민을 했는데, 남자 친구한테 물어보니 나중에 연락이 오면 거기서 알아서 해줄 거라는 말을 듣고 일단 기다려 보기로 했다.

 

 

 

그리고 일주일 뒤..

 

 

법률구조공단 문자

 

 

내 체당금 신청한 게 판결 확정됐다고 문자가 왔다.

생각보다 빠르게 처리가 됐다. 😊(그런데 난 이미 돈을 받았으니..)

이렇게 빨리 진행이 되는 거였으면 진작에 체당금 신청할걸..

 

 

담당자분께 전화를 하니 정말 내일처럼 기뻐하시면서 판결 확정이라고 오라고 하셨다. 🤗

 

사정을 말씀드리니 돈 정확하게 받은 거 맞냐고 물어보시더라. ㅎㅎ

아직 야근비와.. 사대보험(사대보험도 안 냈더라? ㅋㅋ...)을 못 받았다고 말씀드렸는데,

그 부분은 체당금 신청할 때 내가 따로 말하지 않아서 어쩔 수 없다고 하셨다.

 

그러니까 처음부터 받아야 할 돈 전부 써서 신청하는 게 좋을 것 같다.

 

아니면 체당금을 다시 신청하거나.. 돈을 줄 때까지 기다리는 수밖에는 없다.

그래도 몇개월 걸려서라도 밀린 월급도 줬으니 나머지 돈도 주겠지 싶어 기다려보고자 한다.

 

 

 

이 글을 읽고 계신 돈 못 받으신 분들은 저처럼 정 때문에 고민하다가 늦게 받지 마시고 하루빨리 체당금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

 

 

 

(+)

 

 

 

법률 공단에서 보내준 서류

 

 

제가 체당금을 안받아도 그쪽에서는 제 서류를 갖고 있을 필요가 없으니 다음날 이행권고결정 서류를 보내주셨어요.

 

원래 같았으면 법률공단에 가서 이행권고결정 서류를 받으러가서 상담을 받고

서류를 가지고 노동부에 가서 신청을 하면 되는 거겠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