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고양이 다이어트용 사료 리뷰 - 뉴트로 닭고기 현미

by 노랑기린 2021. 5. 6.

안녕하세요. 노랑기린입니다. 🦒

고양이가 포동포동해질수록 귀여움은 배가 되지만 집사들의 고민도 커져만 가잖아요. 그래서 많은 집사들이 다이어트용 사료를 찾게 되죠. 저도 똑같은 케이스인데요. 저희 집 고양이가 다른 고양이들에 비해서 크기도 크지만 체중이 많이 나가는 편이었어요. 여러 다이어트용 사료를 먹여보고 지금은 정착한 고양이 체중관리용 사료 리뷰를 해보려합니다.

 

 

 

 

뉴트로 1세 이상 체중관리용 사료 - 6.35kg

 

01
뉴트로 캣 홀썸 에센설 체중 관리용 사료

 

여러 사료를 먹이다가 이제 거의 정착한(계속 먹이면 질릴까 봐 몇 달에 한 번씩은 다른 사료를 먹이고 있어요.) 1 - 2년 정도 넘게 먹이고 있는 체중관리용 사료입니다. 뉴트로 내추럴 초이스 제품이고 다이어트용 사료뿐 아니라 검색해보시면 여러 종류도 있습니다. 키로수는 2.27kg와 6.35kg 2가지가 있는데요. 2.27kg는 너무 금방 먹어서(한 달 만에 다 먹음.) 6.35kg를 사서 먹이고 있습니다. 

 

 

 

뉴트로 1세 이상 체중관리용 사료 성분표예요.

 

 

 

6.35kg면 얼마 동안 먹는지? 급여량은?

 

 

 

현재 고양이 2마리를 키우고 있고 작은 용량은 한 달이면 다 먹입니다. 그리고 6.35kg 2 달반에서 3달 정도 먹이고 있어요. 

 

 

자동급식기

 

저 급식기 안에 가득 채우면 한 달 정도 가더라고요. (저는 하루에 4번 사료 급여를 하고 있어요.)

 

 

일일 권장 급여량

 

사료 봉투에 보시면 하루 일일 권장 급여량이 쓰여있어요. (일반 종이컵 1컵 기준 급여량)

 

저는 사료에 쓰여있는 급여량 말고 인터넷에 검색해보시면 고양이 사료 급여량 계산하는 방법이 나오는데, 계산해서 나온 급여량보다 조금 적게 급여하고 있어요. 😺큰애가 8킬로 후반대 작은애가 5킬로 정도 나갑니다.

 

 

 

 

 

알맹이 크기, 기호성, 공복감을 잘 느끼는지?

 

먹고 싶어서 쳐다보는 강단이

 

크기는 성묘가 먹기에 적당한 크기 인듯해요. 첫째 고양이는 그냥 꿀떡꿀떡 삼키는데 별 무리는 없지만, 둘째도 무리 없이 삼키는데 가끔 목에 걸려 켁켁 거리더라고요. 성묘가 먹다가도 목에 걸리는데 1세 이하 고양이들이 먹기엔 무리가 있을 것 같아요.

 

 

다이어트 사료

 

저희 집 고양이들은 사료를 잘 가리지 않고 거의다 잘 먹는 편이라 뉴트로 체중관리용 사료를 샀을 때도 잘 먹겠지.. 하고 시켰답니다. 역시나 무리 없이 잘 먹더라고요. 뉴트로 제품 중에 다이어트용 사료 말고도 다른 사료도 사서 먹어봤는데, 가리지 않고 다 잘 먹더라고요.

 

중간에 까맣게 생긴 사료는 친구가 자기네 고양이들 안 먹는다고 해서 가져온 사료예요. 그런데 가리지 않고 잘 먹는 저희 애들도 안 먹더라고요. 😓 

 

그리고 이 사료는 다이어트용이라 그런지 다른 사료랑 비교했을 때 약간 건조해 보이죠? 뭔가 더 가벼워 보이는 느낌? 체중관리용 사료가 그런가 공복감이 쉽게 오나 봐요.(사람들도 다이어트할 때 채소를 먹으면 금방 배가 꺼지잖아요. 그것과 같은 거라고 생각하면 될 것 같아요.) 밥 먹고 4시간 정도가 지나면 금방 밥 달라고 낑낑댑니다.

 

 

 

 

진짜 체중관리에 도움이 되는가?

 

살빼려고 놀아주는 중

 

사람들도 채소만 먹는다고 해서 살이 확 빠지지 않잖아요. 운동이랑 같이 병행해야 건강하게 살이 빠지는 거죠. 고양이도 마찬가지인 것 같아요. 체중관리용 사료만 먹인다고 해서 살이 빠지진 않더라고요. 대신 무게는 유지가 되는 것 같아요.

간식을 먹이지 않는다면요. 

 

하루에 20분씩이라도 놀아주니까 조금씩 살이 빠지더라고요. 고양이들은 집에 사람이 없으면 하루 종일 누워서 잠만 자잖아요. 그러니 귀찮더라도 저녁에 꼭 놀아주려고 하고 있어요. 

 

 

날라다니는 둘째

 

아빠께서 저 없을 때 몰래 간식을 주니 다시 살이 오르더라고요. 그래서 아예 간식은 다 끊어버리고 지금은 다이어트 사료만 주고 꾸준히 밤마다 놀아주니 첫째는 1킬로 정도 감량했습니다. 😁 (9.8킬로에서 8킬로대로 빠졌어요.)

 

둘째는 심각한 정도는 아니에요. 고양이들도 사람처럼 살이 찌고 나이가 들면 관절에 무리가 가면 힘들다고 하잖아요. 미리미리 신경 써줘야죠.. 😂

 

 

 

 

전국의 모든 집사님들 이쁜 냥이들 건강하게 다이어트시켜요. 😎

그럼 뉴트로 캣 홀썸 에센설 체중 관리용 사료 리뷰는 여기까지 할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