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다이소 자전거 핸드폰 거치대 괜찮네~ 🙂

by 노랑기린 2021. 5. 18.

안녕하세요. 노랑기린입니다. 🦒

자전거 타기 딱 좋은 날이라 운동 겸 1일 1 자전거를 하고 있어요. 저는 자전거를 꽤 오래 탔는데도 따로 자전거 용품에 투자하지 않고 정말 자전거만 타고 다녔답니다. 그런데 요즘 자전거로 배달하는 것에 관심이 생겨서 핸드폰 거치대는 필요할 듯해서 거치대 제품을 이것저것 알아보다가 일단 다이소 제품을 써보고자 사 왔답니다.😁

 

 

 

 

핸드폰 거치대 - 종류, 가격, 크기, 구성품

 

핸드폰 거치대1

 

 

다이소에 가보니 핸드폰 거치대 종류가 2가지가 있었어요. 둘다 가격은 똑같이 5000원인데, 디자인이 다른 제품이었습니다. 위에 사진처럼 핸드폰도 거치할 수 있고 딸려 있는 가방 안에 필요 물건을 넣어 둘 수 있는 제품이에요. 직경이 22 ~ 25mm라고 하네요.

 

저는 오히려 이런 제품이 더 불편할 것 같고(샘플이 있길래 자크를 열고 만져봤는데, 핸드폰 수납하는 뒷대지?가 천으로 되어 있어서 고정이 잘 될지 의문이었어요.) 저는 따로 작은 크로스 가방이 있어 이 제품은 사지 않았어요.

 

 

 

핸드폰 거치대 2

 

 

위에 제품 대신 깔끔하게 핸드폰만 거치 가능한 제품으로 골라왔습니다. 직경은 19 ~ 24mm에요. 크기가 커서 아이폰 플러스도 충분히 들어 가겠더라고요. 그리고 방향 조절도 360도 가능하고, 방수도 됩니다. 방수는 생활방수 정도네요. 😛

 

 

 

핸드폰 거치대 구성품

 

 

안에 구성품은 거치대 본체와, 패드 2장, 자전거에 걸 수 있는 링, 링안에 고무 2개 이렇게 있네요. 구성이 깔끔하죠? 안에 들어 있는 패드는 핸드폰이 고정될 수 있게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패드 두께

 

 

패드 하나만 넣었을 경우 고정이 안된다면 하나 더 넣으시면 됩니다. 패드가 흐물 거리지 않고 어느 정도 단단한 패드라 핸드폰 뒤를 힘 있게 받쳐줍니다. 제가 사용하는 핸드폰은 아이폰 11이에요. 제 핸드폰으로 패드 1개는 본체 안에서 움직이고 패드 2개를 넣으니 딱 맞게 고정이 되더라고요.

 

 

 

패드 1개 넣었을 때

 

 

패드 하나만 넣어봤어요. 전혀 고정이 안됩니다. ㅎ

 

 

 

패드 2개 넣고 흔들기

 

안에 패드를 2개를 넣고 흔들어 봤어요. 완벽하게 딱 고정이 되는 건 아니지만 그래도 사용하기 불편할 정도는 아니에요.

 

 

 

 

자전거에 거치대 설치하기

 

핸드폰 거치대 링 구성품

 

 

자전거에 거는 링을 보시면 반으로 벌릴 수 있게 되어 있어요. 이 링을 걸고 싶은 자전거 손잡이에 걸으시면 됩니다. 만약 손잡이가 얇아서 링이 헐겁게 움직인다면 안에 같이 들어 있던 고무 패드로 두께 조절을 하시면 됩니다.

 

저는 고무 패드를 둘다 할 필요는 없고, 두꺼운 고무 패드 하나만 추가해서 자전거에 고정시켰답니다. 👍🏻 웬만한 자전거에는 다 설치가 가능할 듯하네요.

 

 

 

핸드폰 거치대 설치 모습

 

 

핸드폰 거치대를 손잡이 부분에 설치한 사진입니다.

 

 

 

 

 

그리고 거치대 본체를 이렇게 끼워주면 끝이에요. 🤗 간단하게 설치가 됩니다. 생각보다 괜찮더라고요.

 

 

 

 

 

각도 조절, 터치감, 방수기능

 

각도 조절 테스트

 

 

영상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거치대 방향은 아주 잘 돌아갑니다. 핸드폰을 가로든 세로든 편하게 볼 수 있겠네요. 👍🏻 거치대를 90도 정도만 돌려 사용할 테니 굳이 360도로 돌려 보진 않았습니다.

 

그리고 지금은 새 제품이라 방향도 잘 돌아가고 방향 고정도 잘 되지만 좀 오래 사용하다 보면 고정이 잘 될지 궁금하네요.(이 부분은 오래 사용해보고 추가로 후기를 남겨보겠습니다.🤓)

 

 

 

터치감

 

터치도 문제없이 잘 됩니다. 자전거 탈 때 핸드폰을 그렇게 많이 만지지는 않으니까, 이 정도 터치감이면 문제없다고 봅니다. 😏

 

 

생활 방수

 

 

거치대 포장 상자에 보면 생활 방수라고 쓰여있지만 방수가 되려나 싶었어요. 그런데 제품을 찬찬히 살펴보니 열고 닫는 부분이 딱 붙어 있더라고요. 😁 자크도 굉장히 빡빡하게 움직입니다. 너무 빡빡해서 열고 닫는 게 약간 불편한 정도네요..

 

이렇게 해서 방수가 돼서 핸드폰을 지킬 수 있다면 뭐.. 괜찮습니다.ㅎ (그런데 요즘 핸드폰 거의 다 생활 방수되지 않나요? 😅)

 

 

 

 


 

 

 

 

 

저렴한 가격에 아주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답니다.

 

 

 

 

그럼 다이소 자전거 핸드폰 거치대 리뷰는 여기까지 할게요. 🚲 --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