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엔펫 항균 투명 고양이 물그릇 정수기 리뷰 추천

by 노랑기린 2021. 4. 11.

안녕하세요. 노랑 기린입니다. 🦒 제가 아주 귀여운 고양이 두마리를 키우고 있는데요. 저희 집 고양이들이 사용하던 정수기가 고장이나 새로 하나 주문을 했어요. 주문한 제품이 어제 도착해서 제품 리뷰와 전에 사용했던 고양이 정수기 비교 글을 써볼까합니다. 

 

 

점박이-고양이와-검은색-고양이가-누워있는-모습
저희집 고양이랍니다.

 

 

사실 고양이 정수기를 사용하지 않고 물그릇에 물을 담아 줬었어요. 2년 전 정수기가 이벤트 당첨이 돼서 지금까지 쭉 사용하고 있었는데 며칠 전 갑자기 펌프가 고장 났는지 물이 안 나오더라고요. 그전에 쓰던 펌프가 고장이나 몇 개월 전에 펌프만 새로 주문해서 사용 중이었는데.. 이렇게 빨리 고장이 날줄이야.. 😥

 

또 펌프만 구입을 할까 했었는데요. 펌프가 얼마 안가 또 고장이 나니 제품의 신뢰가 떨어지더라고요. 그래서 이번 기회에 정수기를 바꾸기로 했습니다.

 

 

 

 

 

전에 쓰던 고양이 정수기 제품과 가격, 구성품은?

 

 

식탁위에-올려진-하얀색-정수기-몸통
2년 사용한 바비온 정수기

 

 

이벤트로 받았던 바비온 고양이 정수기 입니다. 물 갈아줄 때마다 청소했는데도 물때가 껴있네요. 가격은 29900원(네이버에서 검색했을 때 첫 페이지에 뜬 가격) 정도 합니다.

 

 

 

정수기본체-뚜껑-코드를-분리한-모습
구성품

 

 

바비온 정수기는 물통, 펌프, 필터(1개) 이런식으로 구성이 되어있어요. 필터는 한 달에 한 번씩 갈아주셔야 하는데요. 바비온 정수기라고 검색하시면 필터도 같이 나옵니다. 필터는 한 박스에 3개가 들어있는데 저는 제일 저렴한 가격으로 3달에 한 번씩 매번 구매해서 사용했었습니다.

 

 

 

 

바비온 정수기 사용감

 

 

하얀정수기-몸통에-얼굴을-들이대고-있는-검은색-고양이
고양이 정수기 사용감

 

 

물그릇에 사용했을때보다 확실히 고양이들이 물을 먹기에 편한 느낌이었어요. 물그릇으로 먹게 되면 높이가 고양이 앉은 키에 비해 많이 낮아 물을 마실 때 목을 많이 숙이고 마셔야 해서 힘들게 먹는 느낌였거든요. 고양이들이 사용하는 것에서는 만족도가 높은 제품이었어요.

 

그런데 오래 사용할 수록 모터에서 소리가 많이 나더라고요. 청소할 때 보면 모터에 털이 많이 껴있었는데 그 털들이 모터 안으로 들어간 것인지. 이번에 모터 고장 원인도 그 때문인 듯싶네요. 🙄

 

그리고 물통 안을 보시면 각진 부분이 많아 물때 청소하기가 쉽지않 았어요. 물때도 자주 껴서 아주 빡빡 닦아줘야 했어요. 또 필터를 처음 사용하게 되면 물통 안에 검은 가루들이 떠다니거나 바닥에 가라앉아 있는데요. 이게 필터 안에서 나온 숯이라고 합니다. 청소할때 숯 가루가 깨끗하게 닦이지 않아 이런 부분이 힘들었네요.

 

또 물이 나오는 관을 청소해줘야 하는데, 관의 구멍 크기가 너무 작아 안 쓰는 고양이 칫솔도 겨우 청소했답니다.

 

 

 

새로 바꾼 정수기의 가격과 구성품은?

 

 

투명해서-안에-물이보이는-정수기-사진
항균 투명 정수기

 

 

이번에 구매한 제품은 엔펫의 항균 투명 고양이 정수기입니다. 다른 더 좋은 제품들도 많았지만, 이 제품을 구매한 이유는 가격도 적당하고 용기가 투명에 안에 훤이 보인다는 점이 맘에 들어서 구매했어요.

 

가격은 24500원인데 항균볼 추가해서(6000원) 33000원에 구매했습니다. (지금 검색해보니 더 싸게 올라온 곳도 있네요. 저는 최저가로 알아보지 않고 바로 구매했어요.) 물 1.5리터를 넣을 수 있다고 합니다.

 

 

 

정수기-기본-구성품-설명
청소동구와-정수기-수도꼭지
청소도구도 같이 들어있네요.

 

 

이번에 산 정수기 구성품입니다. (집에 와서 사진을 찍으려고 했는데, 저희 아빠께서 다 조립을 해 놓으셨더라고요.)

물통, 수도꼭지, 필터, 펌프, 어댑터가 있고 여기는 청소 도구도 같이 들어 있는 점이 좋았어요. 오른쪽에 스펀지도 물통 청소할때 쓰면 된다고 합니다.

 

이 제품은 필터뿐 아니라 항균볼도 들어있는데요. 고양이들이 더 깨끗한 물을 마실수 있다는 느낌이 들어 좋았습니다. 항균볼은 3개월(3개월 정도 지나면 세라믹 볼에 있는 미세한 구멍이 막혀 정수 효과가 없어진대요.)에 한번씩 필터는 한달에 한 번 교체해주면 될 거같아요. 이 제품은 필터가 더 싼데, 기본 4개입이 들어 있어요. 😁

 

 

 

 

 

엔펫 항균 투명 고양이 정수기

 

물 마실 수 있는 방법이 2가지입니다.

 

 

위에서 떨어지는 물만 먹는 고양이들이 있는데, 그런 고양이들한테 이 제품이 정말 좋을 거 같았어요. 구성품에 들어 있는 파이프를 물 나오는 구멍에 꽂으면 영상에 보이는 거처럼 물이 떨어져서 나온답니다.

 

파이프 길이도 두 가지로 조절할 수 있더라고요. 저희 집 고양이들은 흐르는 물이던 고인물이던 가리지 않고 잘 마시는 편이라 파이프를 빼서 사용하려고요. 그리고 파이프를 꼈을 때 물 떨어지는 소리가 조금 나서 그냥 뺐습니다. ㅎ

 

 

 

투명한-정수기와-하얀색-정수기가-나랑히-있는-모습
크기 비교

 

 

두 제품 크기를 비교해봤어요. 바비온 제품이 크기는 크지만 높이가 낮았어요. 엔펫 정수기가 조금 더 높아 사용하기 더 좋을 거 같다 라고요. 그리고 용기가 투명해서 안에 물이 얼마나 들어 있는지 바로 확인할 수 있어 이점이 정말 좋았습니다.

 

그 전 제품은 하얘서 디자인은 이뻤지만 물 용량 체크가 어려웠거든요. 또 안에 각진 부분이 별로 없어 청소하기에 더 쉬울 거 같네요. 아 그리고 이 제품은 모터가 분리가 가능하다고 써있어요. 주기적으로 모터도 청소해주려고 합니다. 제발 오래 쓰고 싶네요.. 🙇🏻‍♀️

 

 

엔펫 항균 투명 고양이 정수기 리뷰는 여기까지입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