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라인 이모지,이모티콘 등록/승인 완료!

by 노랑기린 2021. 6. 19.

안녕하세요. 노랑기린입니다. 🦒

카카오 이모티콘 승인 거절 이후에 카카오와 라인 둘 다 이모티콘을 도전 중이에요. 라인은 카카오보다 승인 확률이 훨씬 쉽다고 해서 저번 주에 도전을 해봤는데! 승인 연락이 왔습니다. 😀 와우~ 이렇게 된 거 라인은 물량으로 승부를 봐야겠습니다.

 

 

 

 

 

라인 이모티콘 컨셉 정하고 채색까지

 

아이패드에 귀여운 캐릭터를 스케치한 화면
이모티콘 스케치

 

 

 

 

라인은 한국인들보다 일본인들이 많이 쓰는 sns다 보니 일본인들이 많이 사용하는 이모티콘 느낌으로 콘셉트를 잡고 스케치를 해나갔습니다. 저도 어떤 느낌이다 이런 걸 잘 몰라서 몇 가지 이모티콘을 참고하고 일상생활에서 사용할 수 있는 이모티콘을 그려나갔어요.

 

 

 

 

스케치한 캐릭터를 선으로 딴 화면
라인 따기

 

 

 

 

그린 스케치 중 최종 40개를 선택해서 라인을 땄습니다. 스케치했던 부분에서 조금씩 수정을 하다보니 이 과정도 은근 오래 걸리더라고요.

 

 

 

 

 

라인딴 그림을 채색 완료한 화면
채색 완료!

 

 

 

라인 따고 채색은 다시 프로 크리에이트로 가져와서 했답니다. 채색도.. 어떤 색을 쓸지 고민을 하면서 하다 보니 오래 걸렸네요.. 그래도 하고 나니 정말 뿌듯했어요. 😁

 

 

 

 

 

제출만 남았다

 

라인 이모티콘 화면 페이지
판매시작!

 

 

 

 

제출 과정도 만만치 않습니다..ㅎㅎ 전부 처음해보는 과정이라 자꾸 오류가 나서 제출하는데도 몇 주가 걸렸어요.(결국 허튼짓을 했지만요.)

 

이렇게 완성한 그림을 라인에 업로드하고! 기다리니 이틀만에 승인 연락이 왔네요. 

 

 

 

 

마지막 과정!

 

 

 

 

이제 저 해제 버튼만 누르면 진짜 판매 시작인겁니다. 판매가 시작되면 올린 이모티콘은 수정이 불가하고 내리고 싶다면 아예 판매 중지를 해야 합니다.

 

이렇게 해서 열린 저의 이모티콘 페이지예요. 😂 제가 그린 그림이 이모티콘 마켓에 올라가다니 너무 신기하고 뿌듯하고.. 그러네요.😚 계속 그려서 더 올려봐야겠어요.

 

https://store.line.me/emojishop/product/60cda8ce09e0cf709cc574d9

 

cute daily life stickers – LINE 이모티콘 | LINE STORE

cute daily life stickers

store.line.me

 

 

 

 

다들 이모티콘 승인되시길 바랄게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