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꾸준히 쓰기 좋은 슬리핑피스 다이어리(📝일기 쓰는 습관 기르기)

by 노랑기린 2021. 6. 11.

안녕하세요. 노랑기린입니다. 🦒

오늘은 2021년 제가 사용하고 있는 슬리핑 피스 다이어리에 대해서 리뷰를 해보려 합니다. 뭐했다고.. 벌써 21년의 반이 지나가고 있네요.. 🤣 매년 다이어리를 사놓고 서는 일기 쓰기를 1주일도 못가 실패하곤 했습니다. 그러다 작년에 열심히 써야지! 하고 마음먹고부터 매일 일기를 쓰려고 노력하다 보니 이제 일기 쓰는 게 습관이 되었네요.

 

 

 

 

 

제품 이름, 가격, 다이어리 구성

 

진한 녹색의 다이어리를 들고 있는 손
슬리핑 피스 다이어리

 

 

 

21년 제가 사용하는 다이어리는 7321 디자인에서 나온 슬리핑 피스 다이어리예요. 가격은 12800원인데, 저는 눈여겨보다가 마침 딱 할인할 때 구매해서 9800원 정도에 구매했던 것 같네요.

 

한 손으로 딱 잡히는 크기라 휴대하기 좋아요.

 

 

 

 

흰 종이에 갈색 글씨로 써있는 페이지
다이어리 마지막 장

 

 

 

다이어리 구성오픈 페이지 1장, 데일리 365장, 마지막 페이지와 이름, 번호를 적을 수 있는 페이지 2장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다이어리가 조그맣다 보니 먼슬리, 위클리는 다 빠져있고 거의 데일리로만 구성이 되어있답니다.

 

 

 

 

흰 종이에 갈색 글씨로 써있는 데일리 페이지
다이어리 데일리 페이지

 

 

 

데일리 페이지는 심플하게 구성되어 있어요. 날짜, 요일, 일어나는 시간, 자는 시간 그리고 마지막에 하루가 어땠는지 한 줄 요약 칸이 있습니다. 일기 쓰는 칸이 크지 않아 부담 없이 쓰기 좋은 정도예요.

 

 

 

 

 

장점과 단점

 

흰 종이에 갈색 글씨로 써있는 데일리 페이지2
일기 페이지

 

 

 

다이어리가 원체 심플하고, 작기 때문에 처음부터 다이어리를 꾸미는 것보다 글씨만 쓰려고 쓰려고 산거라 부담 없이 일기 쓰기 좋더라고요. 작아서 휴대성도 좋고 일기를 쓰는 시간도 10 ~ 20분이면 쓴답니다.

 

짧게 짧게라도 일기를 쓰다 보면 어느새 일기 쓰는 습관을 만들어 주는 것 같아요. 그래서 처음에는 너무 큰 다이어리보다는 작은 다이어리를 사서 써보는 게 좋은 것 같아요.

 

 

 

 

흰 종이에 스티커로 꾸며놓은 페이지
다이어리 꾸미기

 

 

 

글씨만 쓰다가 꾸미고 싶다 하는 날에는 이렇게 꾸미기도 해요. ㅎㅎ

 

 

 

 

다이어리 반정도 사용한 모습
반정도 사용

 

 

 

단점은 먼슬리가 없어서 스케쥴 관리 하는 게 약간 불편하네요. 그리고 손을 일기장에 대고 써야하는데 다이어리가 작다보니 처음 쓸 때가 불편합니다. 그래도 쓰다 보면 적응이 돼서 나중에는 신경 쓰이지 않더라고요. (하지만 내년 다이어리는 넓은 다이어리를 사볼까 생각 중입니다.) 

 

 

 

 

 

그럼 슬리핑 피스 다이어리 리뷰는 여기까지 할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