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멘트
코멘트(주석이라고도 부름) - 앞에 '#'을 붙인다. 실제 프로그램이 실행될 때는 무시되서 아무것도 출력되지 않는다.
사용하는 이유는 메모 목적이다. 복잡한 코드를 설명하거나 하다가 만 부분을 표시하여 나중에 다시 보기 위해서이다. 다른 개발자분들과 협업을 할 때 사용하면 소통하기에 좋다.
*자료형
프로그래밍이란? - 계산할 수식들을 컴퓨터에게 알려주는 것이다.
일반적인 계산기에서는 숫자만을 사용하는데, 파이썬에서는 더 많은 값(정수, 소수, 문자열, 블린)을 쓸 수 있는데, 그것들을 자료형(Data Type)이라고 부른다.
- 숫자는 정수(Integer), 소수(Floating Point)로 나뉜다.
- 파이썬에서는 따옴표('', "")안에 있는 것을 문자열(String)이라고 한다.
- 블린(Boolean)은 참(True)과 거짓(False)을 나타낸다. 블린의 값은 딱 2가지이다. 값들을 비교할 때 사용한다.
*추상화(Abstraction)
복잡한 내용은 숨기고, 주요 기능에만 신경 쓸수 있게 해주는 것을 말한다. 내부적인 것을 몰라도 아무런 문제 없이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추상화의 장점이자 목적이다.
추상화는 프로그래밍에서 3가지(변수, 함수, 객체)로 나뉜다.
- 변수(Variabel) : 값을 저장한다. ex) x = 1, y = 2 ...
수학적으로 등호(=)는 같다라는 뜻이다. 하지만 프로그램에서 등호(=)는 '지정연산자'라고해서 등호 오른쪽에 있는 값을 등호 왼쪽에 있는 변수에 지정해준다는 의미이다.
- 함수(Function) : 명령을 저장한다. 코드의 재사용성이 가능하다. ex) print함수 - 괄호 안에 있는 것을 콘솔에 출력한다.
print함수처럼 자주 쓰이는 함수들은 보통 기본으로 제공된다. 기본 제공되는 함수를 내장함수(프로그래밍 언어를 만든 개발자들이 미리 만들어 놓은 것)라고 한다. 내장함수를 제외하고는 우리가 직접 함수를 만들어야한다.
define(정의)
def 함수이름(): -> 함수정의의 첫줄, 함수의 헤더라고 부른다.
tab키로 들여쓰기print("문구")
함수이름() -> tab키로 들여쓰기X, 들여쓰기를 하면 함수의 내용으로 인식하게 된다.
함수이름을 실행 하면 "문구"를 출력하게 된다.
- 객체(Object)
*파라미터
함수에 넘겨주는 값이다.
-> 변수의 이름을 마음대로 지을 수 있듯이, 파라미터 이름도 마음대로 지을 수 있다.
def 함수이름(name): -> name은 파라미터이다.
print("문구")
print(name)
함수이름("Chris") -> 문자열 Chris가 name 파라미터 안으로 들어가게 된다.
문구
Chris 를 출력하게된다. 어떤 파라미터를 넣는냐에 따라 함수의 동작을 조금씩 다르게 할 수 있다.
⭐함수의 핵심적인 개념 리턴
*return
함수에게 정보를 주면 어떤 다른 정보를 돌려주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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