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다니입니다.
아기 키우는 부모들이라면 다들 하시는 고민이죠. 내 아이에게 맞는 제품을 찾는 것
이유식을 시작하고 나면 입안 관리를 해줘야 하는데 어떤 치약, 칫솔로 관리해 줘야 하나 고민을 했어요.
저희 아기는 6개월쯤부터 아랫니가 슬슬 나기 시작하더니 몇 개월 뒤 윗니까지 뿅 하고 나왔어요.
많은 제품을 사용해 본 건 아니지만 지금까지 사용해 본 치약과 칫솔을 리뷰해 보려고 합니다.
칫솔
마이비 실리콘 칫솔
첫 시작은 실리콘 칫솔로 시작했어요. 6개월에 이유식 시작하고부터 사용한 실리콘 칫솔입니다.
이때 치약은 아주아주 조금 살짝만 묻혀서 잇몸 마사지해준다는 느낌으로 살살 닦아줬어요.
칫솔모가 정말 부드러워서 아기도 거부감 느끼지 않고 얌전히 양치질을 했었어요
(문질 문질 하고 있으면 간지러운지 손가락을 깨물 때가 종종 있는데 정말 아픕니다.. ㅎ)
케이스도 같이 들어 있어서 어디 여행을 간다거나 할 때 편하더라고요. 사용하고 나면 물로 헹궈주고 자연건조해 주면 끝이에요.
투명한 실리콘이다 보니 시간이 좀 지나면 변색이 있어요.
양치하게 아~ 해볼까 하면 저를 따라서 아~ 하던 아이ㅎㅎ
아랫니만 살짝 나오기 시작할 때부터 윗니가 나올 때까지 사용했던 칫솔인데요..
매일매일 열심히 닦아줬는데, 어느 날 보니 윗니에 노란 치석 같은 게 보이는 거예요.
찾아보니 실리콘 칫솔은 이가 나기 전 잇몸 닦아줄 때 사용하는 거라는 걸 알았습니다.. 충격🥲
치석을 보고 충격 먹은 저는 바로 칫솔을 바꿔줬어요..
(다행히 손톱으로 살살 긁으니 치석은 떨어졌어요.)
STB -360도 일본 칫솔
실리콘 칫솔에서 넘어간 칫솔은 바로 STB -360도 일본 어린이 칫솔이에요.
사실 이 칫솔은 저희 엄마가 친구분께 왕창 받아왔다고 주셔서 사용하기 시작했습니다.ㅎㅎ
양치질할 때 하기 싫어서 온몸을 비틀어 움직이는데, 칫솔 모가 360도로 되어 있어 어느 방향으로든 닦여서 사용하기 편하더라고요.
처음 칫솔모는 엄청 부들부들해요. 사용할수록 조금 뻣뻣해지지만요..
그래서 1- 2개월에 한 번씩 바꿔주고 있어요.
이 칫솔에 좋은 점은 손잡이가 길어서 아이가 혼자 잡고 양치질을 할 수 있다는 점이에요.
아이가 양치할 때 저도 옆에서 같이 이를 닦는데요.
그 모습이 재밌어 보이는지 '밥 먹었으니 치카치카 할까?'하고 칫솔을 건네주면 환하게 웃으면서 칫솔을 받아 사진처럼 혼자 이를 닦는답니다. (마무리는 제가 해주고 있습니다🪥)
지금 사용하고 있는 칫솔에 큰 불만은 없지만 아무래도 일본 제품이다 보니.. 구매하는 것도 여의치 않고 해서
다 사용하고 나면 국내 제품으로 바꿔볼까 해요.
치약
이리쁘띠 건치치약
제가 아닌 아이한테 사용하는 거라 많이 고민하다가 구매하게 된 첫 번째 치약인데요.
치약 하나에 가격이 꽤 나가더라고요. 비싸니까 좋지 않겠어? 하는 마음에 냅다 지른 치약
(비록 엄마, 아빠는 싼 치약 써도 우리 아기는 비싼 거 써라 하는 마음에🥹)
아기들도 불소치약으로 닦아 주는 게 좋다고 하더라고요.
이리 쁘띠 건치 치약에 불소 함유량은 1000ppm 이어서 치아 건강은 걱정 없겠다 하고 사용해 줬습니다.
그런데 사실 다들 좋다고 해서 사용했지 딱히 정말 좋다~는 잘 모르겠더라고요. 그냥 일반 치약과 비슷한 느낌
그리고 아이 혼자 사용하기에는 양이 너무 많더라고요.
마이키즈 치약
이리 쁘띠 치약을 잘 사용하다가 갑자기 마이키즈 치약으로 왜 바꿨냐.. 하면
어느 날 시어머니께서 치약에서 너무 화한 냄새가 난다고(아기가 쓰기에는 너무 매울 것 같아서)
어린이 치약으로 바꾸라 하셔서 바꾸게 됐습니다.
생각도 못 했던 부분이라 왜 아기가 매울 거라고 생각을 못 했을까요.. ㅎ
그래서 바로 어린이 치약으로 바꾸게 되었습니다.
1단계를 샀어야 했지만.. 모르고 그냥 2단계를 사버려서 어쩔 수 없이 2단계로 바로 시작!
어린이 치약답게 달달한 향이 나고 어른들 치약보다 좀 더 점성이 떨어지는 느낌이에요.
(끈적 끈적한 물풀 같은 느낌.. 뚜껑을 열 때마다 치약이 더 잘 묻어져 나오네요.)
불소 함유량은 488ppm입니다.
달달한 향이 나서 그런지 왠지 양치 시간을 더 좋아하게 된 것 같아요.
마이키즈 치약도 사용하는데 딱히 안 좋은 점을 못 느껴서 다 쓰고 나면 재구매 할듯해요.
지금까지 내돈내산 치약, 칫솔 리뷰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