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 먹은것

🍲본죽 메뉴 6쪽마늘 닭죽 리뷰(feat. 인천 계산역점)

by 노랑기린 2021. 4. 24.

안녕하세요. 노랑기린입니다. 🦒

저는 아프지 않아도 혼자 집에서 죽을 만들어 먹을 정도로 죽을 좋아하는데요. 밖에 약속 있을 때 죽을 잘 사 먹진 않잖아요. 근데 최근에 남자 친구가 몸이 안 좋아서 같이 본죽에 죽을 먹으러 가게 됐어요. 그래서 오늘은 본죽 메뉴 6쪽마늘 닭죽을 리뷰를 해보려 합니다.

 

 

 

 

본죽 매장 위치, 메뉴

 

 

 

저는 포장 하지 않고, 매장에 가서 먹었어요. 원래는 작전역 근처에 있는 본죽으로 가서 먹으려고 했는데, 작전역은 주차할 곳이 마땅치 않더라고요. 찾아보니 인천 계산역점 본죽은 근처에 공영주차장이 있더라고요. 그래서 이곳으로 왔습니다. 

 

 

본죽 내부

 

밖에서 봤을 땐 가게가 작아 2 ~ 3 테이블 밖에 없을 줄 알았는데, 그래도 생각했던 것보다 넓더라고요. 매장도 깔끔하고 앉을자리가 꽤 넉넉해서 가서 드시는 것도 괜찮아 보였어요. 😀

 

 

0123
본죽 메뉴판

 

저는 본죽에서 항상 쇠고기 야채죽만 먹었었는데요. 이번에는 닭죽이 먹고 싶어서 메뉴를 보다가 6쪽마늘 닭죽이 먹어보고 싶어 시켰답니다. 남자 친구는 제일 기본 메뉴인 쇠고기 야채죽을 시켰어요. 😁

 

음식이 나오길 기다리면서 메뉴판을 천천히 살펴보는데, 죽 가격이 꽤 높더라고요. 세삼 물가가 많이 올랐구나 싶었습니다. 월급 빼고 다 오르네요. 😥

 

 

쇠고기 야채죽

 

여러분 그거 아셨나요. 쇠고기 야채죽이 판매 1위래요. 역시 가장 기본적인게 제일 잘 팔리나 봐요.

 

 

 

 

함께 나오는 반찬, 죽 맛 후기

 

쇠고기 야채죽

 

쇠고기 야채죽이 나왔습니다. 죽이라서 그런지 음식이 빨리 나왔어요. 주문한 죽과 반찬 4가지 나왔는데, 반찬은 어느 본죽에 가도 똑같이 나오나 보네요. 김치, 소고기 장조림, 동치미 그리고 저 다진 양념은 여쭤보니 무랑 오징어를 다진 거라고 하더라고요. 

 

반찬이 다 맛있었는데, 동치미가 살짝 아쉬웠어요. 살얼음 동동 뜬 동치미까지는 아니더라도 시원하면 좋을 텐데.. 미지근한 데다 무를 2조각 밖에 안 주셔서 감칠맛 나게 먹었어요. 😐

 

 

쇠고기 야채죽

 

쇠고기 야채죽은 다들 어떤 맛인지 아시죠?

 

 

6쪽마늘 닭죽

 

그리고 이것은 제가 시킨 6쪽 마늘 닭죽입니다. 나오는 반찬은 역시 똑같아요. 그릇과 작은 국자를 함께 주시는데, 국자로 조금씩 떠서 그릇에 담아 드시면 됩니다. 🤗 그런데 메뉴판에서 봤을 때는 하얀 닭죽 색이었는데, 만들어 주신 거는 노랗더라고요. 마늘이 많이 들어가서 노란 걸까요? 

 

위에 마늘 후레이크도 엄청 많이 주시네요.

 

 

6쪽마늘 닭죽

 

메뉴판에서 봤을 때는 죽 위에 닭이 있었는데.. 하고 뒤적거려보니 닭이 이렇게 죽 안에 숨어 있어요. 궁금했던 6쪽 마늘 닭죽을 먹어 보았습니다.

 

일단 마늘 맛이 엄청나게 납니다. 한 그릇 다 먹고 나면 입에서 마늘 냄새가 쫌 나네요. ㅎ 입에 마늘 냄새나는 것에 민감하게 생각하시는 분들은 안 드시는 게 좋을 거 같네요. 집에서 혼자 드시는 걸 추천해요.. 👍🏻

 

그래도 맛이 나쁘진 않아요. 그런데 보통 닭죽은 안에 들어있는 닭이 부드러워서 몇 번 안 씹어도 죽이랑 꿀떡꿀떡 먹기 좋은데, 여기 들어간 닭은 약간 오래 씹어야 하는 딱딱해서 이빨에 끼는 닭 있죠. 그런 닭이어서 아프신 분들이 드시기엔 쫌.. 그런 거 같습니다.

 

닭이 부드러웠다면 더 맛있었을 텐데.. 다음에는 기본 쇠고기 야채죽을 먹어야겠어요.

 

 

 

그럼 본죽 메뉴 6쪽 마늘 닭죽 리뷰는 여기까지 하겠습니다. 😀

 

댓글